오늘 포스팅에서는 목적기반차량 PBV 자동차 관련주 주가 전망 실적 살펴보겠습니다.
1. 목적기반차량 PBV 자동차 관련주 모트렉스(118990) 기업 소개
전장제품군 다양화 등 사업 확대 지속
2001년 10월 설립된 동사는 IVI, HMI를 필두로, 4차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함. 주요 매출 품목은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 중임. 지속적인 R&D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In-Vehicle-Infotainment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확보함.
모트렉스 주가
현재 가격 | 5,950 |
전일 종가 | 5,950 |
52주 변동폭 | 7,310 ~ 5,130 |
시가총액 | 2,456억 |
배당수익률 | |
주가순자산비율 PBR | 1.76배 |
주가수익률 PER | 20.24배 |
추정 PER | |
일 거래대금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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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트렉스 실적 재무제표
모트렉스 매출 | 증가 3538억 => 4367억 |
모트렉스 영업이익 | 증가 106억 => 353억 |
모트렉스 당기순이익 | 증가 -179억 => 116억 |
모트렉스ROE(자기자본이익률) | 증가 -17.48% => 9.43% |
모트렉스 부채비율 | 감소 289.40% => 239.98% |
2. 목적기반차량 PBV 자동차 관련주 효성첨단소재(298050) 기업 소개
매출 확대에 따른 흑자 전환
동사는 2018년 6월 1일 (주)효성의 산업자재 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되었고, 주요사업은 산업자재와 기타로 구분할 수 있음. 동사의 산업자재 부문은 자동차 산업의 Global tier 1 업체를 주요 고객으로, 타이어보강재, Seatbelt/Airbag용 원사 및 원단의 안정적인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음. 동사의 연구개발활동은 (주)효성의 효성기술원에서 받는 연구용역과 타이어보강재 개발을 위해 자체 설립된 강선연구소로 이루어짐.
효성첨단소재 주가
현재 가격 | 511,000 |
전일 종가 | 520,000 |
52주 변동폭 | 877,000 ~ 350,000 |
시가총액 | 2조 2,893억 |
배당수익률 | 1.96% |
주가순자산비율 PBR | 3.78배 |
주가수익률 PER | 9.13배 |
추정 PER | 9.26배 |
일 거래대금 | 10,888백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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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첨단소재 실적 재무제표
효성첨단소재 매출 | 증가 23946억 => 35978억 |
효성첨단소재 영업이익 | 증가 342억 => 4373억 |
효성첨단소재 당기순이익 | 증가 68억 => 3300억 |
효성첨단소재ROE(자기자본이익률) | 증가 0.03% => 54.69% |
효성첨단소재 부채비율 | 감소 523.60% => 303.09% |
3. 목적기반차량 PBV 자동차 관련주 세원(234100) 기업 소개
영업이익 적자전환
동사는 1991년 12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 등을 주로 생산하는 2차 부품업체임.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DENSO 등이 있으며, 국외 수출 거래선으로는 BOSCH, GATES 등이 있음. 최근 완성차 업체들의 부품구매 추세가 급격히 다국적화 되어감에 따라 부품업체들도 다각적인 해외시장 개척이 중요한 성장요소로 부각되고 있음.
세원 주가
현재 가격 | 3,750 |
전일 종가 | 3,775 |
52주 변동폭 | 6,800 ~ 3,230 |
시가총액 | 1,256억 |
배당수익률 | |
주가순자산비율 PBR | 1.50배 |
주가수익률 PER | 16.74배 |
추정 PER | |
일 거래대금 | 836백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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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원 실적 재무제표
세원 매출 | 증가 721억 => 975억 |
세원 영업이익 | 감소 46억 => -19억 |
세원 당기순이익 | 감소 95억 => 83억 |
세원ROE(자기자본이익률) | 감소 18.70% => 10.61% |
세원 부채비율 | 증가 45.57% => 49.75% |
4. 목적기반차량 PBV 자동차 관련주 디아이씨(092200) 기업 소개
외형 확대로 수익성 개선
동사는 자동차부품, 중장비(지게차, 굴삭기)부품, MOTORCYCLE 부품 등을 제조, 판매. 설립 초기 농기계부품을 주로 생산하였으나 연구개발과 다년간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품목을 자동차부품, 중장비부품, Motorcycle부품 분야로 점차 확대하며 국내 최고의 Gear Maker로 성장. 대표적 수출품인 Motorcycle용 고성능 Engine 및 Transmission은 대량 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음.
디아이씨 주가
현재 가격 | 5,310 |
전일 종가 | 5,260 |
52주 변동폭 | 7,650 ~ 3,200 |
시가총액 | 2,065억 |
배당수익률 | |
주가순자산비율 PBR | 2.21배 |
주가수익률 PER | 7.13배 |
추정 PER | |
일 거래대금 | 843백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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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이씨 실적 재무제표
디아이씨 매출 | 증가 4934억 => 5901억 |
디아이씨 영업이익 | 증가 -710억 => 273억 |
디아이씨 당기순이익 | 증가 -1191억 => 295억 |
디아이씨ROE(자기자본이익률) | 증가 -128.28% => 45.03% |
디아이씨 부채비율 | 감소 755.88% => 374.54% |
5. 목적기반차량 PBV 자동차 관련주 센트랄모텍(308170) 기업 소개
시장별, 고객별 맞춤형 판매전략
자동차 부품 중 구동장치 및 현가장치를 생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중이며 신규 사업으로 볼스크류 등을 발굴하여 사업화하고 있음. 동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그룹 외에도 관계사를 통해 해외 완성차 업체에 납품중. 울산, 밀양, 서산 3곳의 생산공장과 종속회사인 센트랄디티에스의 대구 공장에서 생산활동을 진행하고 있음.
센트랄모텍 주가
현재 가격 | 18,500 |
전일 종가 | 18,500 |
52주 변동폭 | 34,300 ~ 16,950 |
시가총액 | 1,593억 |
배당수익률 | |
주가순자산비율 PBR | 1.63배 |
주가수익률 PER | 111.45배 |
추정 PER | |
일 거래대금 | 309백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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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랄모텍 실적 재무제표
센트랄모텍 매출 | 증가 3168억 => 3684억 |
센트랄모텍 영업이익 | 감소 63억 => 36억 |
센트랄모텍 당기순이익 | 감소 69억 => 14억 |
센트랄모텍ROE(자기자본이익률) | 감소 6.84% => 1.41% |
센트랄모텍 부채비율 | 증가 159.90% => 184.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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